1. 데이터를 확인할 때는 먼저 길게보고 ~ 점점 짧은 기간으로 확인

Look and Trend


2. 기간 설정 보기 - 비교 구간으로 전월 대비 비교 가능 (기간 설정에 따라 방법 상이) 전년 동기 도 되고~~


3.획득 -  개요 - 전체 - 채널 


유입 채널의 용어정리

Organic search: 자연검색 유입 (뉴스, 지식인 카페에서의 unpaid channel)

social: Facebook, Twitter, google + , etc

direct: 직접유입 (URL을 직접 타이핑 해서 들어온 경우, 즐겨찾기를 통해 들어온 경우, Ex)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사례라 할 수 있음)

           최근에 모바일 앱을 통해 링크가 전달되어 클릭 해서 들어왔을 떄  ex) 카카오톡 URL 공유를 통해 연결되면 뒷단에 매체 정보가 사라질 수 있음 -> 그럼 알수 없음


referral: 링크를 타고 들어왔을 경우를 referral (GA 에서는 추천) 

레퍼럴의 종류는 매우 다양 함,

e-mail : 이전 경로가 email을 경우

other : 나머지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았으나 링크가 되었던 경우


디지털 시각화 기능 (다양한 그래프로 데이타 알아보기)!



목표설정!

사업의 분야에 따라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특성에 맞는 목표 설정이 중요


도착: 완료페이지의 URL (회원가입, 결제, 산출 등의 최종 페이지의URL)

시간

세션당 페이지수 / 조회 화면수

이벤트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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