측정기준 (디멘션)

Soruce: https://support.google.com/analytics/answer/1033861?hl=ko#Overview

- 데이터를 통째로 보는 것과 나누어서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것 간의 차이
- 다차원의 분석을 할 수 있음 
- 예) 해당 매체에 들어온 브라우저 or 소스/매체,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
- 즉, 하나의 페이지에 대한 방문자 수 데이터도 그 페이지 방문 자 중 신규 방문자
와 재방문자의 비율, 방문자의 지역에 따른 방문 구분 등의 다양한 구분에 의해 분석해 보아야 의미 발견 가능

측정기준은 사용자, 사용자 세션 및 행동의 특징을 설명합니다.도시 측정기준은 세션의 특징을 설명하며 도시를 나타내는 항목입니다. 각 세션의 트래픽이 유입된 도시를 나타내는 '파리' 또는 '뉴욕'을 그 예로 들 수 있습니다.페이지 측정기준은 페이지 조회수 액션을 나타내며 조회된 각 페이지의 URL을 나타냅니다.

측정항목은 데이터의 정량적 척도입니다.세션수 측정항목은 세션 총 세션의 수를 나타냅니다.세션당 페이지수 측정항목은 세션당 발생한 평균 페이지 조회수를 표시합니다.

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표의 경우 대부분 가로 행은 측정기준, 세로 열은 측정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예를 들어 다음 표는 한 개의 측정기준(도시)과 두 개의 측정항목(세션 및 세션당 페이지수)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측정기준측정항목측정항목
도시세션수세션당 페이지 수
샌프란시스코5,0003.74
베를린4,0004.55


대부분의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는 측정기준을 변경하거나 두 번째 측정기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예를 들어 위의 표에 두 번째 측정항목으로 브라우저를 추가하면 다음과 같은 표가 나타납니다.ng:

측정기준측정기준측정항목측정항목
도시브라우저세션수세션당 페이지 수
샌프란시스코Chrome3,0003.5
샌프란시스코Firefox2,0004.1
베를린Chrome2,0005.5
베를린Safari1,0002.5
베를린Firefox1,0004.7






'내부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GA교육] 이벤트 설정  (0) 2015.10.29
[GA교육] 목표 설정에 관하여  (0) 2015.10.29
GA 매개변수 태깅에 관하여  (0) 2015.10.29
[GA교육] 세그먼트  (0) 2015.10.21
test  (0) 2015.10.07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