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고 채널을 통한 유입을 GA 상에서 측정하기 위해서는 랜딩 URL 뒤에

캠페인 태그를 추가해야 함


캠페인 매개변수에는 필수적인 사항이 있는데.매체, 소스, 캠페인 이 3가지는 필수적으로 설정이 되어야 한다.


매체* (utm_medium)필수 항목– 이메일, 디스플레이 또는 검색과 같은 매체정보.

– “어떻게 (HOW) 방문자가 사이트를 찾게됐는가?”

(예: cpc, display, social, email)

소스* (utm_source)– 검색엔진, 사이트 이름 등 소스정보.

– “누가 (WHO) 방문자를 보내주는가?”

(예: google, naver, facebook)

캠페인명* (utm_campaign)– 제품, 프로모션 코드 또는 슬로건.

– “무엇때문에 (FOR WHAT) 사이트를  방문하는가?”

(예: winter+sale, free+coupon)

키워드 (utm_term)선택항목– 검색광고키워드
캠페인콘텐츠(utm_content)– 광고컨텐츠. A/B 테스트 및 광고위치별 태깅에 사용.

* 한가지 알아 둘 점은 각각의 매개변수들은 순서에 관계없이 설정해도 무방하다는 것이며, 필수항목 AE나 관리자가 설정한 규칙에 맞게 설정해 두어야 함.


[태깅 적용의 예]

1) 국민카드 검색광고에서 국민카드라는 키워드를 치고 유입 된 경우

http://kbcard.co.kr/?utm_source=naver&utm_medium=cpc&utm_term=국민카드&utm_campaign=SA


2) 매직카보험에서 타임보드 (TB)배너를 클릭해서 유입된 경우

http://magiccardirect.co.kr/?utm_source=naver&utm_medium=TB&&utm_campaign=DA


★ GA URL Tag 자동 생성기 공유

업이 광고로 노는 사람인지라 일일히 URL을 만들다 간 컴터 부술수도 있다..

정신건강을 위해서는 태그 생성기를 사용하자 [클릭]


(출처:마인드더 로그 블로그, http://mindthelog.com/2014/07/%EC%BA%A0%ED%8E%98%EC%9D%B8-%ED%83%9C%EA%B7%B8-%EC%BD%94%EB%93%9C-%EB%B0%A9%EB%B2%95/)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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